1인 기업
공구, 마켓, 방문 판매
육아맘 쭌OO님
아동복 아지트샵
주요 분석
- 상품과 계정 컨셉의 유사성
- 콘텐츠 유형 및 게시글
- 노출 대비 반응도
- 육아맘 타겟 해시태그
- 구매 가능성 팔로워 분석
진단
상품과 계정 컨셉의 차이로 구매 전환율 하락, 구매 가능성이 높은 팔로워 부족
주요 코칭
잠재 고객 팔로워 탐색 및 확보, 프로필 변경, 피드 톤 보정으로 컨셉 변경
주부 강OO님
식품 공구
주요 분석
- 사진, 동영상 촬영 각도
- 프로필 피드 업로드 스타일
- 주문 프로세스
- 노출 대비 반응도
- 기존 고객 유형 분석
진단
과도한 보정으로 식욕 자극 부족, 일상과 홍보 게시물의 부조화, 주문 프로세스의 어려움
주요 코칭
주문 프로세스 변경, 식욕 자극을 위한 콘텐츠 기획, 업로드 시간 변경, 피드 통일감을 위한 톤 보정
인셀덤 OOO님
화장품 판매, 모집
주요 분석
- 팔로워 리스트, 댓글
- 업로드 콘텐츠와 유형
- 전문성 어필 여부
- 사용중인 해시태그
진단
동일한 유형(셀카 위주)의 콘텐츠 업로드로 노출 대비 반응도 하락, 전문성 어필 부족
주요 코칭
전문성 어필을 위한 콘텐츠 기획, 해시태그 관리로 잠재 고객 확보 및 팔로워 관리